금요일, 5월 12, 2006

드디어 SketchUp Pro 5 구매했읍니다.

1차 방문에서 추천해 주신대로 SketchUp Free Version을 두주일간 사용한 후 오늘(아니지 벌써 어제가 되었네) CADalog사를 방문하여 Pro Version을 구입 하였읍니다. 아직 깔지도 못 했읍니다. 내일부터 또 몇일 밤을 새워서 공부 해야지.

중요한 것은 CADalog사의 사장님인(본인은 극구 사양 하지만) 윤원정씨를 다시 뵙고 왔다는 사실입니다. 인터넷으로도 구입이 가능하고 카드나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 한데 굳이 돈을 들고 간 이유는 윤원정씨를 한번이라도 더 만나는 즐거움을 얻기 위해서 입니다.
오늘은 SketchUpGoogle Earth를 아주 잘 사용하는 분을 소개해 달라는 부탁을 하고 왔읍니다. 정식 직원으로 채용할 계획이니 CADalog사의 홈피에 광고를 부탁한다고 했읍니다. 여러가지 추가적인 자료를 미리 준비 하셨다가 덤으로 주시더군요. 무엇보다도 이 분야가 매우 활성화 되어 있다는 것도 알았으며 훌륭한 분들도 많다는 이야기도 들었읍니다. 앞으로 관련분야에 대한 정보를 상호 교류(? 일방적이지 않나?)하기로 약속하고 돌아 왔읍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국내의 SketchUp 매니아들이 CADalog사를 아지트로 뭉쳐서 정보도 교류하고 심심하면 소주도하고, 또 취업도하고, 고용도하고 등등...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읍니다.

다 ~ 모이!!!

아마도 아키텍쳐하는 학생이나 사람은 저의 짧은 소견으로는 SketchUp이 손 쉽고 빠르게 접근 가능한 Tool이 되리라 생각해 봅니다. 저는 토목이기 때문에 토목 설계나 브리핑에는 좀 약하다는 생각이 들었읍니다.
저 역시 그간 파악한 바로 ARC/GIS ExchangerARC/map formatshape file Importer가 매우 유용한 Free PlugIn tool임을 이야기 하였읍니다. 이 것들은 모두 SketchUp 홈피에서 제공이 되고 있읍니다. 기타 더 많은 PlugIn Tool이 존재 하지만 Vector GIS의 대부격인 ARC/Info는 누가 뭐라해도 무시할 수 없는 Tool(저 역시 10년 이상 사용하고 있고, 대부분의 공공기관도 사용하고 있음)이니 누군가가 이미 준비해 두었더군요. 여러 경험자들이 모이면 우리나라의 GIS도 빠른시간안에 3차원으로 가겠지요.

참고 ***CADalog사의 홈피 : www.CADalog.co.kr
***3rd Party Module 구하는 곳 : http://www.sketchup.com/?section=downloads

!!! 우리도 3차원 세상에서 즐깁시다 !!!

곧 LBS(Location Base System)의 시대가 올 것입니다

0개의 덧글:

댓글 쓰기

에 가입 댓글 [Atom]

<< 홈